다이어트

여자들의 고민 솟아오른 승모근 없애는 방법!! 보톡스 vs 마사지?!

리리pages 2020. 3. 11. 23:24
반응형

안녕하세요 리리입니다~ 저는 요즘 미용에 관심이 많아요ㅎㅎ
특히나 예쁜 몸매 만들기에 나름 열을 올리고 있죠!!






날씬하고 예쁜 선이 살아있는 몸매를 갖고 싶어요 ㅠㅠㅠ
리리는 올해 결혼예정이어서 특히 데콜테 쪽 관리에 관심이 많아졌답니다




Photo by Pat Kwon on Unsplash





화나지 않은 승모근과 일자 쇄골은 너무 이쁘지 않나요??ㅠㅠ

리리는 글씨를 쓸때 그리고 컴퓨터 타자를 쓸때 자기도 모르게 어깨가 점점 올라가거나
승모근을 잔뜩 긴장시킨채 하곤 했었어요
그래서 어깨가 자주 피로하고 승모근이 화가 잔뜩 났었죠......
이게 하루이틀 만에 올라갔다기 보다는 생활 습관이 누적되어서 생긴 근육이라 돌처럼 딱딱하더라구요ㅎㅎ




종종 안마를 받으러 갈때마다 "어머 왜이렇게 어깨가 뭉쳤어요??",
"어깨랑 등쪽에 근육이 덕지덕지 엉겨 붙어있네!" 등의 말씀을 듣곤 했죠...
정말 어느순간 거울을 보는데 엇! 싶을 정도로 승모근이 발달했던 적도 있었어요..(수험생활때ㅋㅋ)
저와 같은 경험으로 승모근을 낮추려 고민하는 분들이 저 말고도 있으시겠죠..??




그래서 저는 예전부터 승모근 없애는 방법을 많이 찾아보고 시도해봤었습니다.
승모근 긴장을 완화해준다는 여러 운동도 해보고, 보톡스도 맞아보고, 마사지도 받아본 결과




위 세가지 모두 확실히 단기적으로 효과가 있었습니다.
특히나 마사지는 꾸준히 받으면 정말 좋은거같아요~
자기 스스로 이곳 저곳 몸의 잘 뭉치는 포인트를 마사지하기가 어렵고
마사지 받다보면 "오잉?! 여기 누르면 이렇게 아팠던가??"싶은 때도 있어요ㅎㅎ
그래서 가끔 마사지를 받고 힐링을 하고 오지만!!




우리의 승모근은 일상생활에서 내내 솟구치는 자세를 해서 올라가는데 매일 가서 마사지 해달라고 할 수도 없고ㅠㅠ
보톡스는 효과가 빨리 나타나고 좋지만 보톡스균이 쌓이면 나중에 몸건강에 악영향을 미칠수도 있어서
기피하는 분들도 많은데 그걸 3~6개월마다 맞는건 좀 꺼려지더라구요~




결국에는 가장 간단하면서 효과가 직접적으로 있다고 느껴지는 스트레칭을 꾸준히 하면서 종종 마사지를 받고있어요~
물론 꾸준히 여러 운동을 하시면 좋겠지만 지속하기 어려우니까 나름 간단하고 정말 시원해지는 스트레칭을 알려드릴게요^^




일단 스트레칭 전에 승모근의 사진을 보여드릴게요!
아래 사진의 진한 빨간색으로 표시된 근육 전체가 승모근이에요~!
아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승모근이 어깨와 목사이에 솟은 부분만을 지칭한다고 생각하지는 분들이 많은데요
저도 그랬었답니다.....ㅎㅎㅎ 그래서 승모근 없앨라고 어깨쪽 승모근만 만져대고 눌러대고 했었지요ㅋㅋ




승모근이 저렇게 큰데 상부 승모근만 뽀셔댄다고 그게 낮아질수가 없었던 거더라구요
승모근을 낮추기 위해서는 승모근 전체를 밑으로 내린다는 느낌으로 스트레칭 해주셔야 해요~


출처 https://commons.wikimedia.org/w/index.php?curid=2892631








영상은 제가 좋아하는 강하나 강사님 유튜브에요~! 여러 영상을 따라해봤지만 가장 시원했어요^^
특히나 3분 23초부터하는 스트레칭을 어깨가 너무 올라가있는 자세를 했을때 틈틈이 해주면 좋아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