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달에 관람한 웃는남자뮤지컬 후기를 남겨보아요~
제가 박효신님 팬이어서 콘서트든 뮤지컬이든 꼭 현장에서 노래하는 모습을 직관하고 싶어 알아보던 중 콘서트는 티케팅이 하늘에 별따기라는 것을 알았어요.
매우 낙담 하던 중 박효신님이 연기하는 뮤지컬이 있단 것을 알게 되어 "이 뮤지컬 꼭 보러 가자!!!" 마음먹고 공연이 열리길 고대하고 있었어요.
뮤지컬을 알게 된것은 작년 겨울이었는 데 당시에는 못보고 공연기간이 끝나서 다음을 기다렸는데 이번에 한다는 광고를 보자마자 티케팅 하려고 혈안이 됬습니다.ㅎㅎ
그런데 세종문화회관에서 뮤지컬을 처음 봐서 이것저것 미리 알았으면 정말 좋았을 것을 하는 점들을 공유해드릴게요. 이것은 다녀와본 사람만이 알 수 있는 것이니까 별건 아니지만 공연 보러 가기 전에 한번 보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제가 미리알았다면 너무 좋았을 텐데 하는 것들 꽉꽉 담아 정리했습니다~!!
티켓 예매 : 예약대기 활용하기(인터파크 티켓)
그.런.데. 박효신님이 연기하는 날자의 공연은 죄다 매진이지 뭐에요??? 오노ㅠㅠ
하지만 정말 다행이게도 인터파크에 취소티켓 나오면 예매할 수 있게 대기하는 제도?!가 있는 거에요~
수수료가 2천원인데 이것은 추후 예매를 못하는 경우 자동으로 환불이 되는 금액이에요!!
저도 되는데로 한계치 만큼 여러날 여러좌석을 찜했답니다.
아쉬운점은 대기예약도 2층이나 3층 자리밖에 안남았더라구요. 저는 3층좌석을 예매했어요.
짜잔~! 정말 다행이게도 딱 한 건의 대기예약이 성공하여 당일 6시까지 예매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고 바로 예약 했습죠!!
알림오고 5분컷으로 예매 확정해버리기ㅋㅋㅋㅋ
고대하던 관람일 전날 인터파크 진짜 친절하다고 느낀 게 전날 알림톡이 오더라구요!
제가 깜빡하고 필라테스 pt도 못가서 날려먹은 적이 있어서 이런 알림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세종문화회관 가는 길
관람일 당일!! 남편 퇴근하고 바로 보러 가려고 회사 근처 가서 차타고 슝~ 출발했어요.
예상 시간 30분 정도라서 여유있네~ 생각하며 갔는데 왠걸 세종문화회관 거의 다 와가는 즘에 엄청난 교통체증 구간이 있더라구요. 예상보다 8분 정도 더 걸리긴 했는데 그 짧은 구간이 꽉꽉 차들로 들어차서 답답했어요.
그런데 저는 가기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지나야하는 구간(아래 사진 파란색 표시 구간)인데 이 구간이 관람시간인 7시데에 퇴근하는 차들까지 합세해서 엄청 막힙니다. 참고하세요~
아~! 그리고 주차장 첫층에는 차들 엄청 많아서 한칸 내려가니 자리가 좀 있더라구요.
근데 나올때 동시다발적으로 나와서 그게 또 헬입니다.ㅠㅜ
티켓 현장 수령
대극장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대극장으로 뛰어갔습니다. 시간이 그래도 25분정도 넉넉하게 왔다고 생각했는데 사람들 정말 엄청나게 많아요. 괜히 매진이 아닙니다.(박효신님 위력....!!)
역할 분담으로 저는 빠르게 티켓먼저 수령 하려하는 데 출력기계 앞에도 사람들 줄이...ㅎㄷㄷ
관람 끝나고 찍은 사진이라 기계가 꺼져 있는 데 관람전에 대기줄이 엄청 길어요!! 여유있게 오세요~
왼쪽 3대가 QR코드로 출력하는 것이고 오른쪽 1대가 예매번호로 출력하는 것인데 인터파크 티켓으로 예매한 저는 QR코드 출력으로 3분도 안되어 빠르게 출력했습니다.
줄도 나눠 서서 훨씬 짧았고 미리 화면 켜두고 띡 대면 바로 출력이라 번호 눌러야 하는 것 보다 많이 빠릅니다.
예매번호만 있는 분들은 어떻게 예매한 건지 잘 모르겠네요.....ㅎㅎ
가보기 전에 몰랐던 소소하지만 중요한 꿀팁들
1. 여자화장실 대기 줄도 엄청 깁니다.
층마다 길어요~!!
화장실 가려다가 공연 못보겠어요ㅋㅋㅋㅋ
시간되면 입장 제한 한다고 하니 되도록 출발 전 미리 화장실 다녀오신 후에 오시길 바래요^^
남자화장실은 상대적으로 줄이 안길더라구요. 참고하세요~
2. 현장 수령은 QR코드로 하세요.
위에서 말씀 드렸지만 훨씬 빠릅니다.
3. 주차 사정전산은 입차 70분 후부터 가능합니다.
공연 보신 분들은 5,600원을 결제하셔야 해요. 공연 다 본후 정산하면 인파가 몰아치니까 1부 마치고 정산을 하는 게 좋을까? 생각해보니 1부 마치면 2시간만 정산하게 되어서 어쩔 수 없이 공연이 다 끝난 후 정산해야해요.
커튼 콜 이후에도 보고싶다면 어쩔 수 없지만 나는 공연만 보면 되요~ 하는 분들은 공연 끝나고 무대인사할 즈음 빠르게 나와서 정산 먼저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것 또한 줄이 엄청나게 길어져요.....
그리고 주차 정산기는 대강당 1층에 3대가 있으니까 계단에서 내려와서 바로 앞에 있는 것들이 줄이 길다면 얼른 더 안쪽 정산기를 찾아가시길 추천 드려요. 아니면 바로 주차장으로 뛰어가 각층에 있는 기기로 돌진 하시길 ㅎㅎ
4. 오페라글라스 대여를 고려해보세요.
이것 정말 엄청 중요해요. 저처럼 대극장 공연 경험이 없는 분들은 꿈에도 몰랐을 것입니다.
3층에서 볼때 배우들 눈코입이 하나도 안보인 다는 것을요......
저랑 남편 정말 당황했어요. 미니어처의 공연을 보는 것처럼 움직임과 무대장치는 한눈에 보여 좋지만 중요한 표정연기들을 정말 하나도 볼 수 없었어요.ㅠㅠㅠ
웃는 남자의 찢어진 입도 정말 찢어져 보일지 궁금할 정도로 하나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청천벽력.....
공연이 1부, 2부로 한시간 반씩 나누어 하는 데 그 중간 쉬는 시간에 나와서 돌아다니다가 알게 되었어요.
오페라글라스를 대여해 준다는 것을.......
그래서 제가 대여하는 곳에 찾아갔지만 이미 다 대여해서 없더라구요. 얼마나 일찍가야 대여할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구매는 1층에서 가능 하니까 대여물품이 다 떨어졌다면 고려해보세요. 가격은 2만9천원 입니다.
만약 제가 1부를 보고난 후가 아니었다면 저는 100프로 구매해서라도 봤을 것 같아요!!
<무인 오페라 글라스 대여 안내>
이용위치 : 로비 2층 203번 문 맞은편
이용요금 : 4시간, 4천원(카드결제만 가능)
이용방법 : 카카오톡 인증번호 확인 절차 후 대여가능 (휴대폰 소지 필수)
10*25mm 비율로 대극장 관람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5. 전자 물품 보관함이 있습니다.
혹시 물품 보관하실 분들을 위해 안내정보 입니다.
<전자 물품 보관함 이용안내>
이용위치 : 로비 2층 203번 문 옆
이용방법 : 당일 티켓 소지자에 한해 티켓 하단에 위치한 QR코드 스캔 시 4시간 무료.
추가요금 : 시간 당 소형 1,000원/ 대형 2,000원
6. 1층에 기념품점이 22시 50분에 마감합니다.
공연이 10시 반에 끝나는 데 기념품 판매가 그 20분 뒤에 마감하니 혹시 기념품 구매 원하시는 분들 서둘러 주세요.
제가 주차정산 때문에 기념품점 줄서는 것을 옆에서 지켜 보았는 데 짤없습니다.
줄이 엄청 서있었는 데 많은 분들이 그냥 돌아가셨어요ㅠㅠ
나 꼭 사야한다 하는 분들은 주차 정산이 문제가 아니에요. 물건 먼저!!
공연 중에는 물건도 판매 하지 않는다고 써있어서 중간 쉬는 시간에는 판매할 것 같은 데
인터미션(쉬는시간) 20분 사이에 시작과 동시에 내려가서 구경하고 구매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사진은 한칸만 찍었는 데 사진북도 있고 비오는 날이라 우산도 있더라구요. 웃는 남자 우산이라는 데 제가 관심이 없어서 안물어 봤어요.ㅋㅋㅋ 어떤 점이 특이한 지 모르겠지만 접혀서 말려있는 것 보면 그냥 일반 검정 장우산 이었어요.
옆에 두칸 더 전시 되어있었으니 궁금하면 직접 구경해보시길 바래요ㅎㅎ
여기까지~ 꿀팁들 정리를 마칩니다.
어떤가요?? 별것 아닐 수 있지만 가보지 않았을 땐 알기 어려운 것들이라 여러분께도 도움이 되셨기를~!!
즐거운 관람 하세요~~~~

'일상 > 놀러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토 1일차 잇푸도라멘 교토역 (0) | 2023.11.11 |
---|---|
피치항공으로 오사카 도착 바로 교토행 (2) | 2023.11.11 |
수영 한달 완료 (1) | 2023.11.02 |
강남역 아로마포레스트(향수공방)에서 너무 좋은 향을 찾다!! (0) | 2022.07.17 |
즐거운 에버랜드~!(스마트줄서기(+꿀팁), 임직원할인티켓 수령법) (0) | 2022.07.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