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다이어트 시 물의 중요성, 이마트 국민 워터 추천!!

리리pages 2020. 3. 25. 15:44
반응형

안녕하세요 리리입니다~


저는 요즘 다이어트 한다고 생수 2리터를 매일 비우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많이 마시다 보니 생수 가격도 무시할 수 없더라구요.


그래서 추천하는 생수!  '이마트 국민워터'입니다.


2리터 6병 가격이 2천원도 안됩니다!!  


유명한 물 브랜드 삼ㅇㅇ의 경우 2리터 6병에 6~7천원 정도 되니까 훨씬 저렴한 편이에요.





가격도 저렴하지만 저는 물 맛도 괜찮은거 같아요. 정수기가 없어서 물을 계속 사먹고 있어서 여러 브랜드 물을 많이 마셔봤어요.


그런데 솔직히 제가 느끼기에는 비싼 브랜드와 비교해봐도 큰 차이를 못느끼겠더라구요.


곁에 두고 수시로 마시는데 너무 잘 들어가요ㅋㅋㅋ 거의 하루에 한병 반 이상 마시고 있네요~(물먹는 하마인가....!!)




_국민워터 주문 참고사항_


온라인으로 배송시 3천원 배송비가 따로 붙고 2개까지밖에 주문이 불가능 합니다.


지금 이마트몰에서 검색해보니 재고가 없어 일시 품절이네요.......(인기가 많은가봐요)




하지만 오프라인으로 이마트에서 직접 구매시에는 2개까지만 구입 가능하다는 제한이 없고 배송비도 없으니 너무 좋아요


저는 갈때마다 3개씩 사오는거 같아요. 이마트 차가지고 가니까 갈때 많이 사두는 편이에요.(더 사고 싶어도 무거워...)






우선 물을 부담없이 많이 마시기 위해 국민 워터를 추천 드렸어요 ㅋㅋㅋㅋ


이제 다이어트에 왜 물을 많이 마셔야 좋은지 알아볼게요~


그 이유는 크게 네가지입니다.


1. 변비예방


2. 신진대사 활성화(혈액순환 원활)


3. 노폐물, 독소 배출로 피부 노화 예방


4. 공복감 감소


우리 몸의 70%가 수분으로 이루어졌다는 말 많이 들어보셨죠? 그만큼 우리 몸에는 수분이 필요한데요. 

물은 혈액순환, 노폐물 배출, 영양소 운반 등의 기능에 필요해요. 혈액 순환을 원활히하면 각종 심혈관질환을 예방하고, 장기능 활성화하는데에도 도움을 주어 변비도 예방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급격히 살을 뺄때 지방의 연소 보다는 수분이 빠져나가므로 인해 무게가 줄어드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많이 배출한 만큼 우리 몸에 필수 적인 물을 공급해 줘야 겠죠?ㅎㅎ



그렇다면 물은 얼마나 마셔야 할까요?


   - 세계보건기구(WHO)의 하루 물 섭취 권고량은 1.5~2리터 입니다.

     자신의 체중 * 30~33 = 하루에 필요한 물의 양(mL)


  - 제 경험상 2리터 정도는 마셔줘도 좋은 것 같아요. 다만 너무 과하면 좋지 않습니다.

    혈액 순환, 체내 여과기능이 부족한 질병이 있는 경우 질병 및 중증도에 따라 전문가와 상의하여 적정한 수분 섭취량을 따라야 합니다.

    (심부전, 간경화)



한가지 더 말씀 드리고 싶은 것은 물을 섭취하고 싶어 커피, 티, 음료 마시는 것 보다는 순수한 물 그대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커피, 티, 탄산 대부분 카페인을 포함하고 있는데 카페인은 수분을 앗아가는 탈수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모두 다이어트 뿐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라도 수분 섭취를 수시로 해주는 생활 습관을 길러 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