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50시간 물단식 후기1 : 급찐급빠 성공!!(계기와 몸무게 인증)

리리pages 2022. 7. 3. 20:24
반응형

최근 경주여행을 다녀오고 입이 터져서 마구 먹어대다가  살이 엄청....... 쪘어요.......

작년 부터 꾸준히 감량해 왔었는 데 ㅎㅎㅎ 한달만에 다시 3~4키로가 쪘네요ㅠㅠ

 

안되겠다 싶은 마음에 다시 살을 본격적으로 빼야겟다 생각했습니다.

그 즈음 친구가 히말라야 핑크솔트를 선물로 주었는데

전에 보았던 물단식 영상이 생각이 나더라구요

천연소금을 챙겨먹어야 한다고 했던 내용이었는 데 한번 해보고 싶다 생각만 하다가

이참에 도전~!!!! 했습니다.

 

먼저 물단식 이전 저의 몸무게 변화기록을 살펴볼게요~!

 

21. 08  작년 여름 : 71.8kg

작년에 최고 몸무게는 지금 블로그 비밀글로 적어둔 것을 보니 ㅋㅋㅋㅋㅋㅋ

71.8kg이네요. 작년 8월 몸무게에요~

당시에 먹는양 평소의 2/3으로 줄이고 27층 계단 오르기 매일하는 것으로 두달간 4kg정도 뺏어요.

많을 때는 27층을 하루 2~3번까지 올랐는 데 확실히 살이 쏙쏙 빠지는 느낌이었어요.

 

왜 계단을 올랐느냐 하면 사무실이 27층이었는 데 출근할 때랑 점심먹고 올라올 때,

한숨 돌릴 때에 하기 좋은 운동이라 생활밀접형으로 선택한 방법 이었어요.

 

올라갈 때 처음은 어려운 데 하다보니 무념무상으로 오르다가 다 오르면 성취감이 느껴지더라구요

그러다 10월 즘 퇴사하면서 계단오르기는 끝내고 필라테스를 시작했습니다.

 

21.10 작년 가을 : 68kg

10월 부터 필라테스 주 2회 및 먹는 양 서서히 줄이기로 22년 4월까지 64.2kg까지 4kg정도를 감량했습니다.

운동 강도가 강하지 않아서 아주 서서히 감량된 것 같아요.

초반에는 한달에 1키로씩 감량되다가 65kg부터는 감량이 두달간 거의 안되고 유지되고 

64.2kg까지 유지 수준으로 적응 되었어요.

그래도 71.8kg 일대랑 비교하면 7.6kg을 감량했네요. Wow~

 

여기서 계속했으면 좋았을 텐데~!!!!!!

5월에 경주여행가서 배터지게 먹어 버릇 하다가 입이 터져버렸습니당........

서서히 줄인 위가 터졌나봐요 ㅋㅋㅋㅋㅋㅋㅋ

 

그 긴 시간동안 감량하던 것이 한달만에 4kg이 다시 불어서 68.1kg이 되었습니다.

 

22.06 물단식 결정!! : 68.1kg

안되겠다 싶은 생각을 하고 있었는 데 친한 언니가 히말라야 소금 선물 받은 것을 나눠주었는데

그것을 보니까 예전 물단식 영상을 보고 핑크솔트 얘기했던 게 떠올랐고 

급작스럽게 물단식을 해야겠다!!!! 결정해 버렸어요.

 

결론 먼저 말하자면 처음 목표는 14일 물단식이었으나,,,,,,

50시간 밖에 하지 못했습니다...

배고픔을 참는 건 어렵지 않았는데 무기력함이 너무 견디기 힘들더라구요

 

이게 입터져서 먹는 양을 확 늘려둔 다음 갑자기 안먹으니까 움직일 힘이 없었어요.

 

결국 도전 첫날은 실패하고 그 다음날부터 시작해서

감식기 1일 + 물단식 50시간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그래도 좋았던 것은 3일 정도의 시간동안 다시 3kg가까이 빠져서 65kg이 찍혔다는 것.

너무 놀랍지 않은가.....? 먹는 것이 정말 살과 직결되어있구나 하는 것을 몸소 느꼈습니다.

 

급찐 급빠라 금새 빠진 것인가 싶지만 저는 너무 다행이라고 생각되어요......

3kg이 정말 무시할 수 없는 차이라서 옷입을 때 느낌이 다르더라구요~

 

글이 너무 길어져서 제가 단식하면서 적은 타임라인 정리는 다음 글에 적어볼게요~

우선 추가로 말씀드릴 것은 물단식 후에 다시 급찐이 될까싶어 저는 계속 1일 1식 도전 중이에요^^

다행이  몸무게는 다시 늘지 않고 천천히 감량되고 있답니다.

 

몸무게 사진 인증

 

2022.07.03 - 50시간 물단식 후기2 : 급찐급빠 성공!!

 

50시간 물단식 후기2 : 급찐급빠 성공!!

안녕하세요~ 갑작스럽게 물단식을 시작하고 그 이전 다이어트와 체중 변화에 대한 정리는 이전 글을 참고해주세요. 2022.07.03 - 50시간 물단식 후기1 : 급찐급빠 성공!! 이번 글에서는 물단식을 시

lilily-lalalay.tistory.com

물 단식 하시려는 분들은 다음글도 참고해주세요~

준비물과 유의사항, 그리고 제 시간대별 기록을 적어두었어요.^^

 

다들 다이어트 화이팅!!! 응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