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맛있는 소고기 미역국 만드는 법♡

리리pages 2020. 3. 10. 23:49
반응형

 

안녕하세요 리리에요~!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요리중 하나인 소고기 미역국을 만들어 봤어요~😘

 

 

 

사진으로 볼땐 어떤가요?? 맛있어 보이죠??ㅎㅎ
진짜로 너어어무 맛있어서 끓이자마자 한그릇 뚝딱했어요ㅠㅠㅠ
그리고 그걸 또 남친한테 자랑해서 결국 다이어트때매 저녁안먹겠다던 남친이 제가끓여놓은거 밥이랑 거의 다 뚝딱해버렸네요....
딱 내일 저 조금 먹을 만치만 남았어요 ㅋㅋㅋㅋㅋ


그럼 이제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준비물!!
물에 불려둔 미역
국간장
국거리 소고기
참기름(들기름도 굳)

<제가 쓴것들 사진 참고>

미역은 남아있던 20인분 절반만 사용했어요

말이 20인분이지 20인분 아님다~😅
저는 저거 절반씩 끓이는 분량이 좋더라구요

준비물 간단하죠??
다진마늘 넣기도 하는거같은데 저는 그냥 맑은 느낌으로 먹는게 취향이라 넣지 않았어요

 

*요리하기 전에 미역은 불려 두셨지요??ㅎㅎ

저는 미역이 충분히 불려진 뒤에 요리해야 맛있더라구요

미역 포장지에는 10분 물에 담가두면 된다고 하지만 맛이 없어요..(경험)

저는 30분 이상 불립니다.

 

1. 우선 참기름에 소고기를 볶아줘요~

저는 겉면이 어느정도 노릇하게 구어졌다 싶을때(완전히 익힘 nono)
물기를 짠 미역을 넣고 참기름을 좀 더 넣어주고 볶았어요

 

지글지글 5~8분정도 볶아주고 나서 물을 부어줘요~ 저는 일부러 미역이 살짝 잠길 정도로 조금 넣었어요~

다이어트 식단으로 미역을 먹기위한 목적이었어서..
(국물이 많아지면 간도 맞추어 많이 넣게 되기 때문이에요)

 

이렇게 물을 넣어주니 간장을 밥숟가락으로 하나하고 반 넣으니 딱적당하더라구요
(간은 개인 취향에 따라 조금씩 넣아가면서 맞춰주세요^^)
* 제가 최근 물을 많이 넣고 끓일때 보니 5수저 정도 넣은거같아요~!ㅋㅋ

 

 

크..이제 좀 저어가며 보글보글 대략 5분이상 푹 끓여주면 국물도 진하고 소고기도 꼬소한 미역국 완성이요ㅠㅠ

 

 

이렇게 포스팅하고 있으니까 내일 먹게될 게 너무 기다려지네요 배고픈거같아요 ㅋㅋㅋㅋㅋ

맛있는 식사 되세용😘

반응형